일본어 조사 'に'의 다양한 용법

일본어 조사 に 다양한 용법

이번 장은 다양한 일본어 조사 중에서 'に'에 대해 공부합니다.

조사 'に'는 어떤 단어와 함께 사용되느냐에 따라 여러 가지 의미로 해석될 수 있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. 그래서 이번에는 자주 사용되는 7가지 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



문형 ∙ 의미

~に
~에
~에게
~하러
N5


1 존재하는 장소를 나타냄

어떠한 것이 존재하거나 위치하는 장소를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.

いま先生せんせい教室きょうしついる。
이마 센세-와 쿄-시츠니 이루
지금 선생님은 교실에 있다.


いえまえデパートがあります。
이에노 마에니 데파-토가 아리마스
집 앞에 백화점이 있습니다.


2 동작(작용)이 이루어지는 시간을 나타냄

동작이나 작용이 이루어지는 때나 시간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.

わたしあさ7時しちじあさごはんをべる。
와타시와 아사 시치지니 아사고항오 타베루
나는 아침 7시에 아침을 먹어.


今週こんしゅう水曜日すいようびテストがあります。
콘슈-노 스이요-비니 테스토가 아리마스
이번 주 수요일에 테스트가 있어요.


3 목적지나 방향을 나타냄

목적지 또는 동작이 향하는 방향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.

週末しゅうまつ友達ともだちうみく。
슈-마츠니 토모다치토 우미니 이쿠
주말에 친구들과 바다에 간다.


いまちょうどバスりました。
이마 초-도 바스니 노리마시타
지금 막 버스를 탔습니다.


4 동작(작용)의 대상을 나타냄

동작이나 작용을 행할 대상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.

用事ようじがあったので彼女かのじょ電話でんわをかけた。
요-지가 앗타노데 카노조니 뎅와오 카케타
볼일이 있어서 그녀에게 전화를 걸었어.


家族かぞく旅行りょこう計画けいかくいもうとはなします。
카조쿠료코-노 케-카쿠오 이모-토니 하나시마스
가족 여행 계획을 여동생에게 이야기해요.


5 동작(작용)의 목적을 나타냄

동사의 'ます'형 또는 명사 뒤에 붙어 동작이나 작용의 목적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.

かえりにものった。
카에리니 카이모노니 잇타
돌아오는 길에 쇼핑하러 갔다.


あとでわたし映画えいがきませんか。
아토데 와타시토 에-가오 미니 이키마셍카
나중에 저와 영화를 보러 가지 않겠습니까?


6 변화의 결과를 나타냄

변화에 의한 결과를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.

毎日まいにち運動うんどうをすると健康けんこうなる。
마이니치 운도-오 스루토 켕코-니 나루
매일 운동을 하면 건강해진다.


おとうとのおすすめであたらしいスマホえた。
오토-토노 오스스메데 아타라시- 스마호니 카에타
남동생의 추천으로 새 스마트폰으로 바꿨다.


7 비교의 기준을 나타냄

비교의 기준이 되는 것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.

彼女かのじょ1週間いっしゅうかん1回いっかい水泳すいえいをする。
카노조와 잇슈-칸니 잇카이 스이에-오 스루
그녀는 일주일에 한 번 수영을 해.


かれはおとうさんています。
카레와 오토-산니 니테이마스
그는 아버지를 닮았어요.
ADVERTISEMENT

댓글 쓰기

0 댓글